안녕하세요 돈 굴리는 언니입니다.
오늘은 어제부터 시행되었던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께 지원하는 재난지원금 중 일부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이 무엇이고,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2. 소상공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기간, 방법
3. 소상공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급방식, 제출서류
소상공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소상공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이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고 폐업한 소상공인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다시 재기하기 위해 여건을 마련하는데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 소상공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 신청기간
소상공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기간은 2022년 7월 14일에서 2022년 8월 26일까지입니다.
단, 폐업 사업체의 개업연도를 기준으로 해당일에 신청 개시하며 8월 26일에 신청, 접수가 마감되며, 8월 26일까지 신청 및 재기교육을 완료해야 합니다.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신청방법
온라인 (폐업 재도전 장려금. kr)
* 포털사이트 (네이버 or 다음)에서 '폐업 재도전 장려금', '폐업 재도전 지원금'을 검색하여 접속이 가능합니다.
👉 소상공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일정
-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 소상공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급방식, 제출서류
소상공인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급방식은 신속 지급과 확인 지급으로 나뉩니다.
📍 신속 지급
국세청 자료 등을 통해 사전 선별된 사업체에 신청 안내 문자 발송 → 신청 (별도 서류제출 없음 ) 및 교육 수료 후 지급
📍 확인 지급
폐업일 등 자격요건 확인 (2주 내외) → 교육 수료 후 지급
- 신청자의 행정정보 조회를 위한 동의가 필요하며 조회되지 않는 항목에 대해서는 해당 서류 제출 필요
(* 온라인 화면에서 '개인 (행정 및 과세) 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에 체크
👉 확인 지급 대상 유형 및 제출서류
* 필수서류
- 폐업사실증명원 (행정정보 조회를 위한 동의 수락 시 별도 제출 불필요)
- 매출 확인 서류 (행정정보 조회를 위한 동의 수락 시 별도 제출 불필요)
- 상시근로자 확인 서류
- 상시근로자가 없는 경우 (행정정보 조회를 위한 동의 수락 시 별도 제출 불필요)
- 상시근로자 있는 경우 다음 중 택 1 하여 온라인으로 첨부 필요단, '소상공인 확인서'가 있는 경우 매출 확인 서류, 상시근로자 확인서류를 갈음할 수 있으며 온라인 첨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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