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굴리는 정보/✔ 지금 뜨는 꿀정보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총정리 (격리면제)

by 돈굴리는언니 2022. 6.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 굴리는 언니입니다:)

 

이제 코로나도 잠잠해지고, 해외여행에 대한 규제도 나라별 상이하긴 하지만, 완화되어, 꿈만 같던 해외여행이 현실이 되어가는데요,  그렇다면, 해외여행을 가기 전 필수요소!! 바로 격리 면제 가능한 나라와 백신 필수 여부 그 외 조건부 격리 면제가 되는 곳들을 알고 가셔야겠죠? 혹여나 경유로 해서 해외여행을 계획했는데, 경유지에서 격리를 한다면, 혹은 도착국에서 격리를 한다면, 예정대로 일정을 소화할 수 없을 테니 꼭 알고 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 격리 면제 기준

우리가 접종한 백신의 종류에는 모더나를 비롯해 화이자, 얀센, 노바백스 ,아스트라제네카, 시노백 등이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접종한 백신 중 포함이 안 되는 종류의 백신은 없기 때문에 접종을 하였다면, 별다른 이상 없이 해외여행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접종을 할 경우 자동 전산등록이 되므로 별도의 접종증명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국가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해외에서 접종을 받으신 분들이 시라면 해당 증명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 해외여행시 나라별 격리 면제, 백신 필수 여부

 

출처, 네이버 여행정보 사이트
출처, 네이버 여행정보 사이트
출처, 네이버 여행정보 사이트
출처, 네이버 여행정보 사이트
출처, 네이버 여행정보 사이트

 

보이시나요?? 이렇게나 많은 국가에서 이미 격리 면제를 진행 중이고, 백신 또한 필수가 아닌 나라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나 조건부 격리 면제인 나라도 간혹 보이는데요, 태국을 비롯한 필리핀 그리고 호주, 말레이시아 등의 나라는 백신의 필수 여부와 관계없이 조건부 격리 면제를 시행 중이니, 만약 이번 휴가에서 해당 지역의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  해외여행 추천 리스트

코로나로 인한 규제가 시행되면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고 신혼여행지로 급부상한 곳이 있었습니다. 바로 제주도인데요, 그렇게 해외여행에 대한 많은 규제들로 인해서 결혼을 미루거나 혹은 신혼여행을 다음으로 기약하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격리 면제로 해외여행이 가능한 나라 중 신혼여행지로 손꼽히는 여행지 베스트 순위 위주로 포스팅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하와이 (격리면제/ 백신 필수)

 

미국 행정부는 6월 12일 외국발 미국행 항공편 탑승자에 대한 입국 전 코로나 검사를 폐지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뉴욕과 LA 등 미국 본토뿐 아니라 하와이, 괌 등 본토 외의 섬들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어 입국 전 코로나 검사가 불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이번 여행 휴가지로 하와이를 계힉중인분들이 많이 계시 텐데요, 하와이는 주간의 바다 풍경도 아름답고, 석양도 두말하면 잔소리 아니겠습니까? 이번 여행에 하와이 바다를 봅면서 캌테일 한잔 어떠신가요?

 

 

👉 이탈리아 (격리 면제 / 백 신필 수아님)

 

이탈리아는 추천드리고 싶은 도시가 많은데요,  밀라노부터 피렌체와 시에나를 비롯한 로마와 베네치아 등 특히 밀라노는 패션의 도시로 유명하죠, 또한, 피렌체는 웅장하고 거대한 두오모 성당과 조토의 종탑 그리고 베키오 다리 등이 환상적인 외관을 자랑하고 있어 이탈리아 여행 시 필수 여행코스로 유명합니다. 마지막 베네치아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독특하고 특색 있는 도시로 유명하죠. 수상도시답게 읻동 수단도 수상버스나 수상택시로 움직이므로 참 매력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매력저 거인 도시가 많은 이탈리아, 코로나로 인한 격리도 면제라고 하니, 이번 휴가 이탈리아로 계획해보셔도 좋을 거서 같습니다. 

 

 

 

👉 스위스 (격리 면제 / 백 신필 수아님)

 

스위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액티비티 때문에 더욱이 스위스가 손꼽히는 여행지로 유명한데요,  스위스의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한만큼 등반도 유명하지만, 등산을 싫어하 식거나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도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산에 산악열차나 곤돌라 등이 잘 조성되어 있어 아주 여유롭게 창밖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스위스를 찾는 분들이 가장 선호하시는 산은 아마 융프라우와 체르마트일 것 같은데요, 이번 휴가지로 스위스를 계획하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